옥스포드 영영사전 - Oxford Advanced Learner's Dictionary

옥스포드 영영사전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교 출판부에서 출간한 영어사전으로 가장 대표적인 영영사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고, 국내에서도 영영사전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전 중 하나입니다.
Oxford Learner's Dictionaries라고 나옵니다. 우리 같이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학습자를 위한 사전입니다.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사전 보다는 이렇게 Learner's Dictionaries라고 표시된 사전을 우선적으로 봐야 합니다.
가장 정석적인 사전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이 옥스포드 영한사전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서 보다 익숙한 구성일겁니다.

① 영국/미국 발음 모두 지원됩니다.

② 관련 이디엄이 페이지 하단에 나옵니다.

③ 간결한 단어 정의, 이보다 길게 설명하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정석이라고 느껴집니다.

④ 추가 예문

⑤ 관련 어휘

반면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옥스포드 영한사전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영어사전에 비해서 특별한 것은 없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영한/영영 사전을 동시에 참고 하기 때문에 네이버 영한사전 보고 나서, 좀 다른 결과를 보고 싶을 때는 이 사전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구성이 비슷해서 영한으로 보고, 영영으로 볼 때 어렵지 않다는 점에서는 이 점이 장점일 수 있습니다.

영영사전이 부담 스러운 경우, 네이버 영한사전과 함께 보면 좋은 영영사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