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school Pop - 초등학생용 강좌로 영어실력 키우기

홈스쿨링을 하는 아빠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홈스쿨링용 초등학교 강좌가 주로 올라옵니다.

채널 설명에는 홈스쿨러만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일반 영어권 초등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좌가 제공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용 강좌이므로 영어학습자 입장에서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유튜브의 영어 컨텐츠를 시청하고 싶은데 영어 레벨이 낮아서 부담스러운 경우 징검다리 역할로 적합한 채널입니다.
2020년 10월 기준으로 49만명 구독자를 확보한 채널입니다. 다양한 동영상이 올라오기 때문에 영어학습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영어를 사용하면서 배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국내에서 영어를 사용하면서 배운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활용해서 이렇게 쉬운 강의 내용을 시청하는 방법이 실전을 통해서 배우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강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 시청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리스닝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내용 자체가 쉽기 때문에 영어가 잘 들리지 않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컨텐츠는 따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초등학생들은 어떤 내용으로 공부하나를 살펴보는 가벼운 느낌으로 시청해도 효과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은 스페인어 비중도 은근히 높습니다. 실제로 남미쪽과 가까운 주에서는 스페인어를 못하면 조금 불편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스페인어 강좌도 있는데 이런 것은 스킵하고 영어 강좌만 골라서 시청하면 됩니다.
반올림(rounding)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반올림이 어떤 개념인지 알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이렇게 중요한 개념을 큼지막하게 적어주기 때문에 영어자막이 없어도 시청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강좌에 나온 내용이 초등학생 대상이다 보니 관련 키워드를 구글링 해보면 초등학생 대상의 웹페이지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이 영어학습자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독해 자료가 됩니다.

그리고 이런 설명은 실제 회화실력을 향상 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회화책에는 이런 예문이 없지만 실제로 대화를 할 때 이런식으로 설명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 비지니스 환경에서 말이죠. 평소 이런 문장을 자주 접하다 보면 회화 표현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6을 10자리에서 반올림 하면? 50? 40?

우리는 한눈에 정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왜 그런지 설명도 할 수 있죠. round up, round down 등의 표현이 설명하면서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시청하다 보면 그냥 관련 어휘들이 외워집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영어로 표현하기 때문에 당연히 이해가 쉽고 자연스럽게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