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English News

영어듣기 공부를 할때 CNN과 같은 영어뉴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나운서의 발음이 정확하고, 사용하는 어휘 자체도 세련되고 정석적인 표현들이 많기 때문에 영어뉴스는 아주 신뢰성이 높은 학습소스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뉴스의 단점은 너무 어렵다는 것입니다. 일정한 수준이 되지 않는 영어학습자는 자기 수준보다 지나치게 높은 영어뉴스를 교재로 채택하기 때문에 오히려 영어학습의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Simple English News는 아주 짧은 뉴스를 음성파일과 함께 제공하기에 기존 영어뉴스가 부담스러운 학습자에게 아주 적합한 소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스가 얼마나 짧냐면...위의 내용이 뉴스의 전부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웹페이지에 바로 제공되죠? 웹페이지에서 바로 리스닝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짧은 뉴스이기 때문에 듣기 공부뿐 아니라 받아쓰기 공부용도로 이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일종의 팟캐스트와 같은 형식인데, RSS 피드를 구독해보면 리더에서 바로 음성파일 지원은 되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아마 웹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 정식으로 팟캐스트 지원은 되지 않는듯 합니다.
매일 2~3개 정도 기사가 업데이트 되는데, 정식 언론사의 뉴스는 아니고 영어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블로그 기반의 뉴스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래도 이처럼 상단메뉴에 주제별로 정리를 해놨기 때문에 자신이 흥미있는 분야의 뉴스를 선택해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